본문 바로가기
자료

중국 장가계 천문산(天門山)

by Asa_v 2024. 4. 23.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9bX6pc936CU

 

중국 호남성(湖南省) 장가계((張家界)는 신비한 자연경관으로 언제나 관광객으로 북적인다. 장가계에서 2번째로 국가삼림공원으로 지정된 천문산(天門山)은 해발 1,518m로, 원시상태에 가까운 생물생태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일 년 사시사철 야생적인 분위기가 넘쳐 흐르고, 카르스트 구릉과 석순들이 도처에 분포되어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나무들이 어우러져 세계적인 지질공원을 대표한다. 

구름 위에 우뚝 솟은 천문산 절벽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석회암동굴인 천문동(天門洞)이 있다. 천문산은 고대에는 고량산으로 불리웠는데 삼국 시대 오나라 영안 6년(263년), 고량산에 홀연히 절벽이 열리니 마치 문과 같아서 세계적으로 기이한 경관이 형성되었다고 하여 고량산을 ‘천문산’으로 개칭하였다고 전한다.

 

해발 1,300m의 암벽에 형성된 이 동굴은 높이 131.5m, 넓이 57m, 깊이 60m로 거대하고 수시로 안개로 뒤덮여 신선이 된 듯한 느낌을 주어 진짜 하늘에 다다른 느낌을 갖게 만든다. 특히 이 동굴은 1999년, 세계 에어쇼에서 비행기가 이 동굴을 통과하고 지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는데 그때 무려 8억 명이 에어쇼 생방송을 시청하였다고 한다.  천문산 중간에 있는 공원에서 천문동을 오르는 길은 999개의 가파른 계단을 이용하게 되는데 마치 천상으로 오르는 듯 묘한 기분이 들게 한다.

천문산 정상을 한 바퀴 돌다보면 색다른 길을 만나게 된다. 하늘을 찌르는 듯한 절벽에 걸려 있는 귀곡잔도(鬼谷棧道)와 유리잔도가 그것이다. 귀곡잔도는 귀신도 곡을 할 정도로 아찔하고 무섭다고 하는 길로 천 길 낭떠러지가 내려다보이는 절벽을 오직 자신에게 의지한 채 조심조심 발을 떼어놓아야 한다.

유리잔도는 절벽이 훤히 내려다보이게 강화유리로 만들어 놓은 길로 마치 허공에 떠 있는 듯한 극한 체험을 하게 만든다.

천문산에 자리 잡고 있는 천문산사(天門山寺)는 당나라 때 건설된 호남성 서부의 불교 중심지였다. 현재 천문산사는 청나라 때 스타일로 건립되었으며 이곳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광도 뛰어나다.

천문산 해발 1,518m 정상에는 천문산의 16개의 산봉우리와 무릉원(武陵源)의 경치, 장가계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운몽선정(雲夢仙頂)이 있다.

천문산에 오르는 방법은 통천대로라 불리는 99개 굽이를 산세를 따라 아찔하게 돌며 셔틀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과 장가계 도심에서 산 정상까지 연결된 캐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전체 길이 7,455km의 세계 최장 이 케이블카는 상하 높이 차가 1,279m나 되며 40분 동안 도심에서 천문산 정상까지 그림 같은 펼쳐진 절경을 보며 오를 수 있다.

 

천문산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천문호선쇼(天門狐仙쇼)를 빼놓은 수가 없다. 이 쇼는 웅장한 천문산 대협곡을 자연 그대로 배경으로 무대를 꾸미고 그 위에서 펼쳐지는 구미호 호선과 나무꾼 유해의 사랑 이야기이다. 중국의 유명한 장예모 감독이 연출을 도운 이 뮤지컬은 화려한 조명 아래서 500여명의 출연진들이 함께 출연해 영상 장비를 이용한 최첨단 특수효과, 음악, 춤, 마술, 서커스 등 다양한 예술 요소들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공연으로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참고 
http://www.tianmenshan.com.cn
https://kchn.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