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True Blue - ultramarine(울트라마린)(군청색)(청금색)
미켈란젤로는 군청을 살 여유가 없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그림 《매장》 은 귀중한 안료를 구하지 못해 미완성으로 남았습니다. 라파엘은 마지막 층에 군청을 사용하고, 기본 층에는 흔한 청동석을 선호했습니다. 베르메르는 덜 인색하게 적용하여 가족을 빚더미에 빠뜨렸습니다. 군청: 그 색조의 품질은 그 이름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최상의 파란색, 궁극적인 파란색, 다른 모든 색조가 조용히 열망하는 파란색입니다. 그 이름은 "바다 너머"를 의미하며, 먼 기원에 대한 몽환적인 찬가이며, 낭만적이면서도 부정확합니다.
청금석에서 추출한 이 색소는 금보다 더 귀중하다고 여겨졌습니다. 수세기 동안 군청의 유일한 공급원은 아프가니스탄 북부의 건조한 산이었습니다. 추출 과정에는 돌을 미세한 가루로 갈아서 녹인 왁스, 오일, 소나무 수지를 침전물에 주입한 다음 희석된 알칼리 용액에 제품을 반죽하는 과정이 포함되었습니다. 엄청난 비용 때문에 이 색상은 전통적으로 그리스도나 성모 마리아의 의복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유럽 화가들은 부유한 후원자에게 구매를 보증받았습니다. 덜 꼼꼼한 장인들은 군청을 스몰트나 인디고로 바꾸고 차액을 챙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들이 적발되면 사기로 인해 명성이 망가졌습니다.
1824년, Societé d'Encouragement는 군청색의 합성 대체물을 개발하는 사람에게 6,000프랑의 상금을 제공했습니다. 몇 주 간격으로 두 사람이 나섰습니다. 프랑스 화학자 장바티스트 기메와 튀빙겐 대학교의 독일 교수 크리스티안 그멜린이었습니다. 이 상은 치열하게 경쟁되었습니다. 그멜린은 1년 전에 해결책을 찾았지만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기다렸다고 주장했습니다. 기메는 2 년 전에 공식을 고안했지만 그멜린처럼 연구 결과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위원회는 기메에게 상을 수여했고, 독일 귀족들은 크게 불쾌해했습니다. 이 인공 청색은 "프랑스 군청색"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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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 화가로서, 나는 군청색의 봉사를 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낀다. 그 색은 주방의 트러플과 마찬가지로, 취미인과 아마추어에게 적합한 재료가 아니다. 합성 군청색 페인트 튜브는 세룰리안이나 코발트보다 비싸지 않지만, 여전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을 조잡하게 바르는 것은 과거에 대한 모욕처럼 보인다. 나보다 훨씬 재능 있는 많은 예술가들은 그 안료 1온스에 기꺼이 왼쪽 귀를 내주었을 것이다. 나는 티치아노나 베로네세가 클리포드 스틸이나 이브 클라인의 그림에 군청색을 캔으로 바르면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다. 그들의 마음은 비용을 계산하는 것을 멈출지도 모른다.
합성 군청은 미네랄 내포물이 없기 때문에 준보석보다 더 풍부한 톤을 자랑합니다.앤드류 와이어스와 같은 전통주의자들은 인공 페인트를 쉽게 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 개인적 비용을 들여 원래의 색을 갈아내는 것을 고집했습니다. 알렉산더 테루는 그의 3부작 에세이 기본색 에서 "색이 너무 순수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색조와 색상은 종종 극도로 순수하기 때문에 흉측하게 보입니다."라고 썼습니다 . "노란색이 살짝 들어간 구식 파란색은 ... 이제는 새롭고 응시하는 듯한 지나치게 밝은 눈을 죽이는 색조와 종종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완벽함, 손상되지 않은 색상을 추구하면서 우리는 색상의 고유한 특성을 제거했습니다.
손으로 부지런히 갈아낸 최고급 천연 군청조차도 방해석, 황철석, 휘석, 운모와 같은 이상한 광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퇴적물 때문에 빛이 미묘하게 다른 방식으로 굴절되고 투과됩니다. 두 획의 페인트가 기본 구성에서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올바른 각도로 서 있으면 우주의 먼 지방에서 온 빛처럼 조용히 희미하게 흰색이나 금색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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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은 신기루이기 때문에 뮤즈로 남아 있습니다. 윌리엄 가스는 그의 논문인 On Being Blue 에서 "고대 요소 중에서 파란색은 어디에서나 나타납니다. 얼음과 물, 불꽃에서, 꽃에서와 마찬가지로 순수하게, 우연히 그리고 동굴 안에서, 과일을 덮고 진흙에서 흘러나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늘의 파란색을 병에 담을 수 없는 것처럼 불꽃의 파란색을 만지거나 다룰 수 없습니다.
색채 전문가인 칸딘스키는 그 영적 속성을 전적으로 믿었습니다. "파란색이 짙어질수록 인간을 무한한 것으로 더욱 강하게 이끌고, 순수함에 대한 욕망을 일깨우고, 궁극적으로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욕망을 일깨웁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은 그 혼자만은 아니었습니다. 동양의 영성주의자들은 오랫동안 청금석과 같은 짙은 파란색 보석을 인체의 고양된 의식의 자리인 제6 차크라 또는 제3의 눈과 연관시켜 왔습니다. 이집트의 사자의 책은 눈 모양으로 조각되어 금으로 박힌 청금석을 헤아릴 수 없는 힘의 부적으로 인정합니다. 일반적인 전설에서 클레오파트라는 아이섀도로 가루로 된 청금석을 사용했습니다.
어떤 색은 환영받지 못하는 권유자나 노골적인 의견을 가진 저녁 손님처럼 스스로를 주장하지만, 군청색은 보는 사람에게 지나치게 인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순수한 행복이나 완전한 절망을 팔지 않습니다. 미술 평론가 존 러스킨은 에든버러의 철학 연구소에서 한 강연에서 "파란색은 신에 의해 영원히 기쁨의 원천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머리 위로 끊임없이 보이든, 천 년에 한 번 결정화되어 비교할 수 없는 단일 돌로 변하든, 그 아름다움에 대한 당신의 인정은 똑같이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즉각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s://www.theparisreview.org/blog/2015/06/08/true-blue/
19세기 이전에는 군청색 안료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채굴한 빛나는 푸른 광물인 라피스라줄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이름은 라틴어 ultra (저 너머)와 mare (바다)에서 유래되었으며, 먼 곳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군청색의 역사
르네상스 유럽에서 청금석은 희귀성과 광물을 페인트로 갈아내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공정 덕분에 엄청나게 비쌌습니다.수확량이 적어서 1kg의 광물에서 약 30g의 안료만 생산되었습니다.결과적으로 아껴서 사용되었고, 보통 성모 마리아와 다른 성직자의 옷에 사용했습니다.이 색은 겸손과 순수함을 상징하게 되었고, 사용을 의뢰한 후원자의 부를 의미하기도 했습니다.예술가는 종종 송장에 안료에 대한 비용을 별도로 청구하여 후원자가 얼마만큼의 군청을 지불할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17세기에 네덜란드의 예술가 요하네스 베르메르는 거의 모든 그림에서 이 안료를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터번은 군청과 납백으로 칠해졌으며 순수한 군청 유약으로 마감했습니다.
합성 군청의 개발
1826년 프랑스 화학자 장바티스트 기메가 카올리나이트, 탄산나트륨, 유황을 가마에서 가열하여 청금석과 화학적으로 동일하지만 색상이 훨씬 더 선명한 안료를 만들어 합성 버전의 군청을 개발했습니다. 광물성 대응물과 구별하기 위해 프랑스 군청이라고 불렀습니다. 청금석 대체품으로서 저렴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프랑스 군청은 원래 광물성 안료보다 빠르게 더 널리 퍼졌고 이제는 예술가의 팔레트에 필수적인 색상으로 간주됩니다. 정품 청금석 페인트는 여전히 생산되지만 더 이상 군청이라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합성 안료와 비교할 때 청금석은 더 차분한 색상이며 적용 범위와 착색 강도가 약합니다.
군청색의 혼합 특성
합성 군청은 보통 따뜻한 붉은 파란색이지만 군청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일부 전문 브랜드는 두 가지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색상 편향을 나타내기 위해 '녹색 음영' 또는 '빨간색 음영'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품종 간의 차이는 미묘하게 보일 수 있지만 파란색이 빨간색이나 녹색에 가까운지는 색상 혼합에 필수적입니다. 수채화에서 Schmincke 와 Daniel Smith는 군청과 프랑스 군청을 모두 제공합니다. 두 범위 모두에서 프랑스 군청은 약간 더 따뜻하고(더 붉고) 더 과립화되는 반면, 군청은 차갑고(더 녹색이고) 과립화되지 않습니다. 또한 Schmincke는 작고 미세하게 분쇄된 안료 입자로 인해 과립화되지 않는 군청 파이니스트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울트라마린 블루는 반투명에서 투명하지만 색조 강도가 높아서 압도적이지 않고도 혼합해도 잘 견딥니다. 번트 시에나나 번트 엄버와 섞어 미묘한 중성 색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퍼머넌트 로즈와 같은 푸른빛이 도는 붉은색과 함께 울트라마린 블루를 사용하면 생생한 바이올렛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때 금만큼이나 가치가 있었던 색상이 지금은 전문가용과 학생용 페인트에서 모두 인기 있는 가장 흔한 파란색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군청색의 이야기는 색상의 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얻기 위해 갈 길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그것을 우리 손이 닿는 곳에 두는 현대 화학의 혁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https://www.jacksonsart.com/blog/2019/11/05/the-story-of-ultramarine-blue-and-french-ultramarine/
Pigment Stories: Ultramarine Blue and French Ultramarine - Jackson's Art Blog
Discover the difference behind ultramarine blue and french ultramarine pigments. Learn about their stories and how they 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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